0. 나의 공간을 위한 오브제
우리의 공간은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하다. 그 중 가장 다양하고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것은 바로 가구 와 소품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지만 세계에는 다양한 가구와 소품들이 널려있다. 우리는 이 제품들이 어떤지 알 수 없고, 옷처럼 맘에들지 않으면 옷장에 처박일 수 있는 사이즈가 아니기때문에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여도 제품들을 선택하기가 어렵다. 특히나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 모를경우가 있다. 그렇기때문에 이번에 당신의 공간을 위해서 가구제품들과 오브제들을 정리하고 특색을 갖추고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가구 및 소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공간을 만들어 보았다. 해당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지향하는 점이 당신과 맞다면 당신을 위한 공간을 만들 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따듯한 철을 만드는 브랜드 까비네(KABINE)
보통 내가 생각하는 철의 이미지는 이렇다. '차갑다', '가볍다', '단단하다', '얇다', '세련미' 등, 철은 온도의 쉽게 변하기때문에 가구로 두면 차가운 이미지 때문에 나는 사실 철재가구를 좋아하지않는다. 시각적으로 집을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나무로 만들어지는 가구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까비네를 만나고 철의 대한 이미지가 조금 바뀌었다. 까비네(KABINE)는 위에서 언급한 특징중 첫번째인 '차갑다'를 반증하는 가구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까비네는 따듯하다. 그래서 집에서 오브제로 자신의역할을 한다. 그리고 튼튼하며 어디든 어울릴수 있는 힘이 있다.
까비네(KABINE)는 내가 알기론 금고를 만드는 회사에서 시작한것으로 알고 있다. 그래서 모든 캐비넷에는 금고처럼 비밀번호가 있는 숨은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다. 까비네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이며,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 이기도 하다. 우리집에서 금고를 만들 수 있다니 얼마나 깜찍하고 재밌는 발상이 아닐수 없을까!! 특히나 이 금고에 우리는 우리의 소중한 공간을 보관하는 공간을 만들수 있다. 그리고 이금고는 이쁘다.
까비네는 그리고 이쁘다. 크지 않는 라운드로 금고의 특성인 무겁고 딱딱한 무드를 캐주얼하게 만들었고, 아기자기하며 귀여운 색의 도장으로 하여금 크게 부담스럽지않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손잡이는 금고 다운 손잡이를 유지하여 까비네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것이 멋스럽고 당당함도 느껴진다. 까비네는 까다롭게 만들어진다. 그렇기때문에 우리집에 있다면, 그 디테일을 안다면 한것 고급스럽고 센스있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2. 까비네(KABINE)'s 특징
철은 가구중에서 가장 다루기 까다로운 물성이다. 그리고 비싸다. 까비네(KABINE)는 금고를 만들던 기업이라서 그런지 그런 철을 잘 다룬다. 두께도 적당히 두껍게 만들며, 수작없으로 소량 생산을 한다. 100%완제품을 모토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제품의 퀄리티는 균일하게 만들어 준다.
까비네는 최신 트랜드인 친환경에 맞추어 포장까지도 신경을 쓴다. 환경친화형공법으로 도장을하며, 일회성 비닐을 줄이기 위해 비닐 대신 에코백으로 포장하며, 스티로품을 대체하여 종이로 이루어진 펄프 몰드로 보호하며 배송을 해준다. 이것이 모두 원가의 상승과 가격상승으로 이루어지지만 우리가 그 가격에 맞는 소비를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물론 친화형공법 도장은 정확하게 알 순 없지만. 까비네는 어찌 되었든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이긴 하다.
2. 까비네(KABINE)'s 제품
까비네의 현재 제품 라인업은 크게 4가지가 있다. 안경,쥬얼리 같은 ACC를 담을 수 있고, 까비네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KABINE 101, 집에 돌아다니는 작은 소품들과 중요한 물건을 숨길 수 있는 기본적으로 구성된 캐비넷인 KABINE 102, 반려동물의 집도 디자인으로 만들어주는 KABINE PATPAT, 사무공간을 조금더 고급스럽고 감성적으로 채울 수 있는 KABINE Layered Desk. 현재 이렇게 4가지로 크게 구성되어있으며 각 제품 라인업마다 색상은 대표적으로 올리브 그린, 레드, 베이지 크림 3가지 색상으로 운영 된다. 까비네 제품의 이야기와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아래 까비네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볼 수 있다.
당신의 공간을 위한 오브제 EP01. - 까비네(KABINE).